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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17-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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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나 모델링 관련된 툴을 다룰 것인데, 일단 서서히 다 되어 간다는 느낌도 들기는 듭니다. 일단 이렇게 다 완성이 되고 나서도 여전히 30몇 페이지가 남는데, 거기는 무슨 내용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축 팽창에 대해서는 여기서는 다룰게 없어서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 옷과 같은 모델을 만들일이 있다면, 거기서 이 수축/팽창이 사용이 될 듯 합니다.

 

 

다음으로는 독특한 툴인 전단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게 영어로 원 명칭이 무엇인지 궁금한데, 아무튼 어떤 기능이냐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정육면체에다가 상판을 돌출시켜서 더 크게 만들어 놓은 형태입니다. 이렇게 만든 다음에, 전단을 쓰면 위 스크린샷처럼 6개의 축이 나오면서 이 축별로 비틀기가 가능해 집니다.

 

우선은 이런 식으로 비틀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보면 이건 어떻게 비틀기 전용 툴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듭니다.

 

이렇게 해서 전단이라는 툴에 대해서 알아보는데 성공했습니다. 옆으로 저렇게 비틀어서 그냥 평범하던 직사각형을 꾀베기처럼 만들어 놓을 수 도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남아 있는 모델링 툴이 아직 있는데, 하나하나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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