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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15-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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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선 이번 포스팅에서는 회전 - 스핀툴을 사용하기 위해서 일단 허공에다가 선을 긋는 것부터 시작을 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책에 이 관련된 내용이 없어서 실습을 해 보는데 좀 애를 먹기는 먹었습니다. 아무튼 어떻게 해서 알아낸 내용을 바탕으로 시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중요한 것으로, 일단 Ctrl + 우클릭을 해 주는 것으로 허공에다가 점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 에디트 모드에서 E키를 눌러서 게속 선을 뻗어 나가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은 제대로 모양을 하나 만들어 내기는 냈습니다. 모양이 조금 엉성하기는 해도, 어쨎든 간에 일단 작업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런데 스핀을 주려고 했습니다만,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제대로 돌지 못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어디가 잘못된 것인가 봤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커서 - 블렌더의 커서를 제 위치인 한가운데에 두어야 제대로 회전을 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너무 상단만 회전해서 일단 전체를 회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 다음에, 이제 회전을 시키는 것으로 어떻게 작업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스핀복제라는 하위항목이 있는데, 이건 회전을 해서 복제된 오브젝트를 모두 한개의 오브젝트가 아닌, 별개의 오브젝트로 엮어 주는 기능입니다.

 

이제 다음으로 분홍색 아이콘으로 넘어 왔는데, 이번 아이콘은 스무스 툴이라고 해서 간단하게 말하면 부드럽게 변환해 주는 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섭디비젼으로 갈라진 위 스크린샷의 정육면체가 있습니다. 이 정육면체를 어떻게 하기 위해서 이제 스무스를 주도록 합니다.

 

일단 제가 눈에 보기에 좋은 것은 딱 이정도까지 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 이상으로 주면 정육면체가 정말 이상한 모양으로 바뀌어 버리던데, 그건 그거대로 좋지 않아고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해서 한 타이밍 실습한 결과를 모두 올려 보았습니다. 이제 다음 실습에 들어가고, 또 블로그 포스팅으로 올리는 과정을 반복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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