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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16-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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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직도 [나의 첫 블렌더]라는 책의 모델링 파트를 다 끝내지 못했는데, 아무튼 이러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일단은 실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해서 어떻게 해서건 블로그에 정리하고, 정리가 끝나는 대로 실제 아이콘을 만드는 과정에 들어가 보고자 합니다.

 

이제 엣지 슬라이스라는 모델링 툴을 한번 다루어 볼 차례인데, 이건 실습을 다 해보기는 했지만, 아직도 어떻게 쓰는 툴인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일단 실습을 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원뿔을 불러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역시나 엣지 슬라이스를 다루어 봐야 하는데.......

 

 

일단 가장 아랫쪽 원을 클릭한 다음에, 이걸 위로 올리니까, 원뿔이 짧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이제 버텍스 슬라이드라는 도구로 넘어가야 하는데, 이 도구는 어떤 것이든 우선 이름을 봐서는 점 - 버텍스와 관련이 되어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지정한 위 스크린샷에서 버텍스 하나를 지정해서 움직이게 했더니, 무언가 변화가 나오기는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저 노란색 원에 커서를 위치 시킨채 우클릭을 하고 계속해서 움직이자, 상하로 움직이라는 표시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슬라이드 메뉴를 보았고, 다음의 모델링 툴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실습을 해 보아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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