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20-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델링 파트만 가지고서도 어느새 20개의 포스팅이 올라올 정도가 되었는데, 아무튼 간에 계속해서 한개의 챕터는 다 끝내고 갈 수 있도록 훑어 보는 것도 일이기는 일 입니다. 일단은 진행해야 하는 것은 있는데, 몸은 따라가지 못해서 이래저래 힘든 상황입니다.

 

이제 연결 변형에 있어서 구체를 선택하고 어떤 변화가 나오는지 한번 살펴나 보고 가도록 합니다. 지난번에는 그냥 스무스만 섰습니다.

 

아직까지는 그렇게 눈에 띄는 큰 변화는 안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되는 것으로 보아서, 각각의 기능별로 차이가 더 크게 만들어서 더 넓은 범위에서는 일어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미러 항목이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Z축으로 되어 있지만, 제가 사용법을 몰라서 좀 헤메었습니다.

 

일단 X축을 기준으로 해서 미러가 발동이 되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실제로 연결변형을 일으키면 어떻게 되느냐 하면.............

 

수평으로 X축에서 비슷하게 - 즉 대칭되는 축이 아니라 어느 방향에 있는 부분에 같은 작용을 할지를 정해준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겨우겨우 미러의 실습에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언급할 것은 미러 아래에 있는 자동병합인데, 입계값 이하인 모든 버텍스나 에지등은 모두 합쳐지라고 명령을 내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내용까지 일단 실습에 성공했고, 나머지 내용은 이어서 작업할 수 있도록 어떻게 계속 실습을 해 보아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