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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21-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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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델링 툴에 대한 것은 다 다루기는 했지만, 책에서 추가로 다루고 있는 사항도 무시할 수는 없어서 제가 추가로 포스팅을 올리면서 실습을 해 봐야 했습니다. 그리고 실습을 하면서 블렌더가 생각외로 많은 기능이 있음을 알게 되었고, 이 기능들을 단순히 외우기 보다는 사용하면서 익혀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델링 툴 다음에는 모디파이어라고 하는 도구가 있습니다. 이게 어떤 기능을 하는지에 대해서 모두 살펴 볼 수는 없기 때문에 일단 자주 사용된다는 기능만 실습을 해야 했습니다.

 

정말 많은 종류의 모디파이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이걸 모두 다 실습해 볼 수는 없는 노릇이고, 정말 일부만 해봐야 했습니다.

 

 

일단 첫번째 실습을 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정육면체를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 보고 나서, 다음으로 할 것은.........

 

일단 배열이라고 하는 모디파이어를 추가했는데, 개수가 처음에는 1로 되어 있던 것을 4로 올리고, 팩터라고 되어 있는데, 이 항목을 일단은 벌려 주도록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처럼 일렬로 무언가가 나오기는 나옵니다. 이런 식으로 배열이 갖추어 지면, 원본이 된 정육면체를 돌출 시켜 보도록 해 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봐야 하는 것으로는 역시 한개의 오브젝트만 어떻게 돌출을 시켰는데, 나머지 3개도 다같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기능을 보면서 일정한 간격으로 서 있으면서 무언가 동시에 변해야 하는 오브젝트들을 만드는 데는 상당히 유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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