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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23-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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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모디파이어인 불리언을 사용하면서 개운하지 못한 무언가가 있었는데, 그걸 이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소하고 넘어 가 보려고 합니다. 그러면서 책에 소개는 간단하게 되기는 되어 있는데, 문제는 실습해 보면, 이게 간단한게 간단하지 않는 심각한 문제가 나옵니다.

 

일단 저렇게 도형 2개가 붙은 상태에서 한번 큐브를 선택한 다음에 이번에는 모디파이어를 추가하는 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그리고 차이를 실행하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실린더만 선택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그대로 놔두지 말고 다음의 작업을 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실린더를 H키를 눌러서 숨기자,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일단 큐브의 상판만 먹어치운 것 같은 형태가 나옵니다. 결국 처음에 무슨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모디파이어인 불리언을 부르느냐가 핵심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다음 모디파이어를 실험해 보기 위해서 블렌더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원숭이를 가지고 오도록 해 봅니다. 이렇게 가지고 와서는..............

 

이번에는 스킨이라는 모디파이어를 추가해 보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이해가 안 되기는 되어서 생긴 실수인데, 원래는 저렇게 하면 안되는 것 이었습니다.

 

무언가가 잘못된 것임을 보여주면서 원숭이 모양 오브젝트가 망가지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무엇을 더 어떻게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은 여기까지 하기는 했습니다. 아무래도 저 스킨이라는 모디파이어는 다른 사용법이 있는 모양인가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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