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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29- 커브 모디파이어 활용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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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그냥 넘어 갔다면 그냥 넘어갈 수도 있지만, 그래도 커브 모디파이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일단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다른게 아니라 흔들다리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릴 건데, 이걸 보면서 커브 모디파이어가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봐 주셨으면 합니다.

 

먼저 큐브 정육면체와 다음으로 있는 베지어 커브를 일단 배치는 시켜 주었습니다. 이대로는 그냥 사용할 수는 없고, 무언가의 조작을 해 주어야 합니다.

 

먼저 베지어 커브를 평평하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나 만들어 주어서 다음으로 진행할 과정을 수월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어이지는 과정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부분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은 섭디비젼이 있습니다. 이 항목으로 베지어 커브를 나누어 주도록 합니다.

 

대략 10개 정도로 나누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정말 잘게 쪼개어 주는 것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는데, 이게 무슨 의미이냐 하면........

 

위 스크린샷에서 보면 알수있듯이 일단 여러개의 지점으로 베지어 커브가 쪼개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 주도록 합니다.

 

그냥 이동만 시키면 큰 변화가 없기는 없기 때문에, 일단은 연결된 변형을 실행할 수 있도록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아이콘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한 개의 지점만 움직여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하나하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흔들다리를 만들기 위한 준비가 어느정도는 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작업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다루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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