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30- 커브 모디파이어 활용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지난번 포스팅에서 다 하지 못했는 내용에 대해서 한번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그간 커브 모디파이어를 어디에 쓰는지 몰랐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쓰는 것인지 다루어 주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을 이야기 하겠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는 것처럼 준비가 되긴 되었지만, 어딘가 커브가 좀 작다는 느낌이 들기는 듭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해 보도록 합니다.

 

우선 베지어 커브를 좌우로 늘려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사이즈를 늘린 것 만으로도, 사이즈 문제는 어떻게 해결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할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흔들다리의 발판처럼 보일 수 있도록 평평한 널판지로 만들어 주는 작업을 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먼저 시작을 한 것은 배열 모디파이어를 먼저 배치해 주는 것 입니다. 일단 널판지에 대해서 배열을 적용해서 일정한 간격으로 배치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배열이 된 널판지들을 위 스크린샷처럼 하나하나 배열해 보도록합니다. 이렇게 배치가 되면, 다음으로 가능한 것은 이제...........

 

커브라는 모디파이어를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널판지가 어떻게 배치가 되느냐 하면........

 

좀 어색하기는 해도 어떻게 널판지 모양으로 배치가 되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일단 이 상태에서 배열의 숫자를 늘려 나가도록 해 봅니다.

 

일단 방향을 다르게 해서 보니까, 너무 흔들다리 치고는 널판지가 두꺼운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널판지의 두께를 더 얇게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좀 더 나은 상태로 보이기는 합니다. 실제로 두께를 얇게 만든 것이 맞느냐 하면 맞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처럼 좀 묘한 곳에서 나오기는 하지만, 맞기는 합니다.

 

저기서 아마 넓이에 해당하는 Y축을 줄여주는 것으로 어떻게 되기는 되었습니다. 너무 두께가 두꺼워서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는 딱히 할말이 없습니다만, 이번 실습으로 인해서 커브 모디파이어를 어디다가 쓸지는 확실하게 정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