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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10-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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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실습을 한번 한 이후에 남은 것은 포스팅 꺼리인데, 이걸 또 날릴 수도 없어서 일단 포스팅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델링 도구라는 것을 다룰 예정인데, 당연히 이번 포스팅에서 다 끝나는 것도 아니고 일련의 시리즈로 올라갈 예정입니다.

 

먼저 실습해 볼 모델링 도구는 지역돌출이라는 것인데, 일단 이게 어떤 것인지 짐작이 가기도 하지만, 그래도 실습을 해 보고 나서 생각을 해 봐야 합니다.

 

일단 이 지역돌출을 사용하면, 위 스크린샷처럼 선택된 페이스 - 면에서 저런 십자가 표시가 뜨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저걸 당겨주면.......

 

 

이렇게 위로 돌출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단순해 보이기는 합니다만, 생각외로 상당히 많은 모델링에서 사용이 되는 것임을 생각하면 마냥 무시할 기능도 아닙니다.

 

문제는 여기다가 노멀로 되어 있는 항목을 XYZ로 바꿀 경우 생기는 데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바꾸어 주고 난 다음에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이렇게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3가지 방향으로 돌출이 가능한데, 이게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이 많지만, 간단합니다.

 

이렇게 상상도 못한 방향으로 튀어 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이 방법 역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다만 아직 돌출에 대한 포스팅 꺼리가 다 떨어진 것도 아니라서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해야 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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