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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9-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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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은 실습을 마저 끝내고, 다음 포스팅부터 모델링 도구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가 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일단 그렇게 알아가기 위해서라도 하나하나 과정을 우선은 밟아 주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다만 이렇게 실습만 하는 사이에 게임 완성은 언제 되려는지 원.........

 

먼저 섭디비젼으로 갈라진 정육면체에 십자형태로 페이스 - 면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해야 하는 것으로............

 

페이스 항목에 있는 삼각분활 항목을 클릭해 주도록 합니다. 이걸 클릭해서 삼각분활이 무엇인지를 보면.........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개의 정육면체 면이 대각선으로 삼각형 형태로 갈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삼각분활이고, 이제 다음 단계에 들어가 봅니다.

 

이렇게 마주보고 있는 삼각형 두개를 선택한 다음에, 이제 다음과 같은 메뉴를 눌러서 어떻게 변하는 지를 관찰해 보기는 봐야 합니다.

 

페이스를 사각병합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걸 누르면 삼각형으로 갈라진 페이스를 사각형으로 도로 합쳐 준다고 하기는 합니다.

 

실제로 마무리가 된 결과를 보면, 이 내용이 사실임을 알 수 있도록, 제대로 다시 정사각형의 면으로 돌아간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서, 해봐야 하는 것으로는 역시나 모델링 도구에 대한 탐구인데, 예전에도 블렌더를 독학할 때 다루어 보지 않았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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