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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8-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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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떻게 겨우겨우 진도를 나아가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게 아니라 블렌더의 기능중에 모델링을 하기 위한 기능을 하나하나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하나하나 우선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이번 포스팅 시리즈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정육면체를 섭디비젼으로 저렇게 나누어 놓은 다음에, 이후에 할 일은 이제 두개의 면 - 페이스를 선택한 다음에 메뉴를 눌러 주도록 합니다.

 

버텍스 메뉴에 있는 새로운 에지/페이스를 한번 건드려 주도록 합니다. 여기를 건드려 주는 것으로 해서 이제 다음의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뉴를 눌러주게 되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두개의 페이스가 하나로 합쳐저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번에는 다음의 메뉴를 실험해 보기 위해서 일단 원통을 준비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할 것으로는 역시나.......... 원통의 제일 윗 면을 클릭해 봅니다.

 

페이스 -> 페이스를 포크라고 하는 메뉴를 누르게 되면 부채꼴 모양으로 나누어 지게 되는데, 원통에서 어떻게 되는지를 보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제대로 부채꼴 형태로 나아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일련의 실습을 되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남아 있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관련된 부분을 처리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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