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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Error를 잡기위한 여정 -1-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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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나의 에러를 잡기 위해서 이러저러한 시행착오를 계속하였고, 그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에러는 어째서 인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ADV라고 에뮬레이터에서 Option Scene을 로딩하면 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고 검은 화면만 나옵니다. 그래서 이를 수정하기 위해서 움직여 보고자 했습니다.

 

가장 먼저 작업한 것은 역시나 minor update를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조이스틱을 개선하기 위해서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습니다.

 

일단 C# 스크립트를 조정해서 일정 값 이상만 되어야 Y축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한번 시험가동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일단 조이스틱의 문제는 해결이 되었습니다. 다만 문제라면 역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에뮬레이터에서 Option Scene이 제대로 Loading이 되지 않는 문제인데, 우선 가장 먼저 처음으로 손을 대어 본 곳이 바로 XR plug in 입니다. 그런데 아예 빌드가 되지 않는 문제점이 노출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디가 문제인지 알아봤더니, 일단 카메라 컴포넌트에서 하나 다른 씬과는 차이가 나는 설정이 하나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한번 수정해 보고 나서, 다시 빌드해서 알아는 보았는데, 결과는 마찬가지 였습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어디가 문제인가 했더니, 이 post processing이 문제였는데, 일단 이걸 제거해도 옵션씬에서 발광하는 오브젝트는 제대로 빛을 내뿜어서 해제 해 보았습니다. 일단 변화는 나왔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된 것인지 Scene전체가 투명하게 나오는 것 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Render Over Native UI 라는 항목을 build시에 제거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했더니, 이번에는 화면이 검게 되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빌드시 나올 설정을 달리 해 보았는데, 우선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설정을 하나하나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원래는 체크가 되어 있는 설정을 해제하고..........

 

그리고 원래는 다른 설정으로 되어 있는 Blit Type을 이번에는 Auto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가장 중요한 마지막을 바꿔 주는데..............

 

원래는 Gamma로 되어 있는 부분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Linear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데 시간이 다소 걸렸는데, 아무튼 바꾸고 나서 빌드하고, 한번 다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실행을 시켜 보았지만, 역시나 효과가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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