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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 카메라 조작법 -2-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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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 카메라의 조작법에 대해서는 일단락을 줘야 할듯 한데, 그런다고 해서 대충은 넘어갈 수 만은 없는 상황이기는 입니다. 일단 먼저 언급해야 하는 대상으로는 카메라 자체를 어떻게 하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서 먼저 다루겠습니다.

 

우선 카메라를 선택한 다음에,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N키를 눌러서 나오는 메뉴에서 뷰 메뉴로 들어가서 뷰 잠금에 있는 Camera to View를 선택해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어떻게 해서 우선은 카메라에 잡히는 부위가 붉게 면서하면서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눌러줌으로서 카메라의 시점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실험을 해보기 위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해상도를 제가 원하는 해상도라고 할 수 있는 48 X 48 px로 만들어 주어서 한번 실험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구도를 잡아준 다음에, 한번 F12키를 눌러서 어떻게 렌더링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어느정도 쓸만하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다만 이를 본격적으로 쓸 것이 아니라, 좀 더 다른 아이콘을 써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언급할 내용은 위 스크린샤에서 보이는 두가지 아이콘을 눌러주면, 주변의 방해 없이 제대로 렌더링이 된 모습을 미리미리 F12키를 누르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작업을 하면, 조명으로 인해 생기는 그림자를 더 나른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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