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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 카메라 조작법 -1-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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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에 blender의 조작법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정리를 해 보기는 보았습니다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더 많은 조작법이 아직 남아 있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전에는 미처 다루지 못한 카메라의 이용 방법에 대해서 한번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여기 먼저 카메라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나서, 우측에 있는 사이드바 메뉴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에, 원래라면 초점의 길이가 35mm가 아니라 50mm가 되어 있는데, 이를 35로 줄여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초점의 길이를 줄이자 나타난 변화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이전에는 좀 더 크게 잡혔는 상자가 더 작게 되는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기존의 50mm에서 3배나 키워서 한번 결과를 보고자 합니다. 일단 드는 예상으로는 좀 더 물체가 더 커질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전과는 다르게 더 키워진 - 더 가까이서 찍게된 물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초점에 대한 것은 다 완성이 되었는데, 그래도 아직 카메라의 사용법에 대해서 더 언급하고 넘어가야 할 사항이 남아 있습니다.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다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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