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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블렌더)의 모델링 조작법 -1-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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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블렌더에 관한 책을 읽어가다 보니, 처음에는 그냥 넘길까 했지만, 그래도 넘길 수 없다는 느낌을 받았고, 실제로 실습을 해 보니까, 이거 넘기기에는 너무 많은 양의 내용이 나오는 것을 보고서 역시 이걸 어떻게 짚고 넘어가야지, 그렇지 않고서는 평생 블렌더 사용하다가 헤메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먼저 실습을 위해서 그전에 작업해 주었던 오브젝트를 열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열어서 이제 작업을 다시금 진행해야 하는데, 우선 오브젝트 중 구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해야 하는 것으로는 현재 오브젝트 모드로 되어 있는 모드를 에디트 모드로 변환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선택을 하면...............

 

일단 오브젝트 모드에서는 이렇게 그냥 선택하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제대로 원형으로 모두 표시가 외곽에 하이라이트만 되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만.....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는 순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은 수 많은 점이 찍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게 다 수정을 하기 위한 버텍스라고 불리는 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어떻게 작업을 할 수 있는 기초가 되는데,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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