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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색상과 이펙트(effect)의 처리 -2-

by 인터넷떠돌이 2021. 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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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폭발해서 사라지는 것을 연출하는 이펙트를 만들어 보는 것을 실습해 보기는 보았는데, 이번에는 불꽃을 그려보는 이펙트를 만드는 과정을 어떻게 해서 실습을 해 보고자 합니다. 다만 결과물이 개인적으로 그렇게 까지 마음에 들지 않기는 합니다만, 그것도 그것대로 어떻게 해 봐야 할 듯 합니다.

 

이번에도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이전에,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새로운 캔버스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무언가를 그려주기 위한 새로운 레이어를 배경위에 만들어 주도록 하고, 배경은 일단 녹색으로 처리를 하도록 해 보도록 합니다.

 

먼저 해야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물방울 문양을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게 기본도형으로 있는 것이 아니기는 해서, 이래저래 그린다고 애를 먹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원본이 되는 물방울은 또 필요할 것 같으니 놔두고, 복사본을 만들어서 한번 불꽃 문양을 만들어 보는데 사용하도록 합니다.

 

우선 지우개를 연필 모드로 바꾸어 놓은 다음에,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5라는 크기에서 어떻게 지우도록 만들어 봅니다.

 

이렇게 해서 물방울의 군데군데를 마치 좀 먹은 것처럼 갉아주는 것으로 어떻게 해결을 하기는 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하기는 했지만, 아직 완성이 아니라, 재가 날리는 것이 있는데, 그걸 표현해야 할듯 합니다.

 

이렇게 해서 재를 표현했달까, 불똥을 표현하기는 했습니다만, 무언가가 만족스럽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일단 지금은 이것까지 신경쓰기 힘드니, 일단 넘어갑니다.

 

아무튼 이제는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새로운 레이어를 복제해 주도록 합니다. 여기서는 두번째 프레임을 만들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두번째 프레임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어떻게 해서 작업을 해 주고자 합니다. 이제 어느정도 중반까지 왔는데, 일단 포스팅의 길이가 너무 길어지는 감이 있어서 여기서 한번 끊어 주도록 하고, 남은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 가도록 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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