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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이펙트(effect)를 만드는 실습 -4-

by 인터넷떠돌이 2021.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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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서 이펙트를 좀 더 실감이 나게 만들었지만, 여전히 무언가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있었을 것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색을 더 칠해주는 것으로 연기구름의 입체감을 주어서 한번 이 붑분을 보완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으로, 일단 색상은 지정된 것으로 사용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당연하다면 당연한 것으로는 이 팔레트는 따로 레이어를 만들어서 지정을 한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 다른 레이어나 프레임에 섞일 염려는 없습니다.

 

 

그리고 나서 가장 작은 시작지점에서는 가장 수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어두운 톤의 색상을 이용해서 다 칠해 주도록 했습니다.

 

일단 멀리서 보는 것을 상정해서 만든 윈도우에서 보니까, 그럭저럭 완성은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100% 만족은 없지만, 그래도 일단 넘어가 보도록 합니다.

 

이제 두번재로 번지는 폭발 구름을 생성할 차례인데, 여기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두번째로 진한 색상을 칠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힌색으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나와 있는 것처럼 칠을 해 줘서 볼륨감을 주도로 합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는 무언가 부족해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멀리서 보는 구름을 보면, 그럭저럭 상황은 괜찮은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런 식으로 해서 얻:ㅓㅎ게 마무리를 지어 보는데는 성공했습니다만, 문제는 아직 남아 있는 레이어 - 프레임이 남아 있습니다. 이 과정까지 다음 포스팅에서 완성된 버젼을 올려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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