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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공짜 카지노 만들어 보기

빛이나는 오브젝트를 만드는 방법 -1-

by 인터넷떠돌이 2020.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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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느정도까지 슬롯머신의 레버가 내려오면 작업이 되도록 만들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이것만 가지고는 안되고, 헷갈려 하실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이번에는 슬롯머신의 칩 투입구를 놓치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어서 빛이 나게 만들어서 일단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이런 일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패키지 메니져로 가서, 유니티에 등록된 모든것으로 바꾼 다음에 검색을 해서, Universal RP라는 것을 가지고 오도록 해야 합니다.

 

이걸 다운로드 받는데만 시간이 좀 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지긋이 기다려 보도록 합니다. 기다리고 나면..........

 

다운로드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프로젝트 윈도우에서 생성하기 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일단 먼저 Rendering항목으로 들어가서 여기다가 Pipeline Asset이라는 것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나오는 결과를 보면........

 

위 스크린샷처럼 두개의 기존에 없던 아이콘이 2개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빛이나는 오브젝트를 만들기 위한 준비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작업으로는 역시나 Create를 눌러 주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2D render를 눌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새로운 물체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하나하나 만들어 주었는데, 이름이 조금은 외우기가 힘들기는 합니다.

 

먼저 Render Pipeline으로 가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여기서 먼저 General항목으로 가서 원래는 아무것도 없었는데...........

 

2번째로 생성을 했던 Asset을 드레그 앤 드롭으로 넣어주는 것으로 일단 작업을 마무리 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의 작업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있던 Quality항목으로 가서, 여기서 있는 HDR이라는 것을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의 작업은 되었는데, 이제 시작이지 아직 남아 있는 작업이 많이 있다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일련의 시리즈가 시작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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