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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롯머신 레버의 제어 프로그래밍 -4-

by 인터넷떠돌이 2020.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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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덯게 자그만한 성공을 거두기는 했습니다만, 이제 칩을 넣었으면 남아 있는 칩의 갯수가 줄어드는 것을 만들어 주기는 주어야 합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일련의 또 스크립트를 작업해야 했으며, 이래저래 좌우충돌이 되는 상황을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잇는 것처럼 일단 제대로 칩의 갯수를 숫자로 변환해서 가지고 왔으면,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이 값을 다시금 UI에 반영될 수있도록 문자열로 만들어서 집어넣어 주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레버해드를 제어하는 스크립트로 가서, 일단 새로운 변수인 hammerCollision이라는 것을 만들어 주어서, 여기다가 레버가 끝까지 당겨진 것인지 아닌지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 변수는 시작하는 상황에서는 바로 false로 된다고 선언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이제 이 상황에서는 어떻게 선언이 되었고, 이제 레버가 끝까지 당겨지는 것을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충돌했을 경우에 나오는 이 함수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자면, 우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여기서 충돌을 하면 다시금 false로 돌아가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다른 스크립트에서 이 레버해드를 제어하는 스크립트에 들어갈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처음으로 당겨질 때는 레버헤드의 이 충돌 변수가 false인 상태에서 당겨지지만, 한번 당기고 나면 이게 true로 바뀌기 때문에, 충돌하기 전까지는 이제 칩을 넣는 행위를 또 할 수 없게 만들어 줍니다.

 

일단 여기까지 만들어 보아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한번 칩을 넣는 것으로 남아 있는 칩이 줄어드는 것을 어떻게 구현하기는 구현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게 레버헤드가 끝까지 가지 않고도, 계속해서 칩을 넣을 수 있는 상황이 벌어지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시 처음으로 돌아간 다음에야 다시금 칩을 넣을 수 있도록 바꾸어 주도록 했습니다.

 

그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된 것인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한꺼번에 많은 양의 칩을 넣을 수 있는 에러가 여전히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충돌했음을 나타내는 모든 변수를 다시금 초기화 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다시금 스크립트를 수정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어떻게 작업이 제대로 되는데 성공했다고 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칩이 다 떨어졌을 경우에 메세지를 띄우거나 이런 유저 편의적인 기능을 집어넣는 것인데, 일단 어떻게 레버 해드를 제어하는 것에는 성공했다고 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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