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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롯머신 레버의 제어 프로그래밍 -3-

by 인터넷떠돌이 2020.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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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지난번 포스팅에서 버튼이 되는 칩 투입구를 만들다가 다 완성을 시키지 못했는데, 계속해서 이어서 작업을 하였고, 그 내용을 정리할 겸 한번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이렇게 이벤트를 지정이라고 하는데, 이게 나중에 알고보면 다른게 아니라 스크립트 안에 있는 메서드를 실행시키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미리미리 만들어 주었는 이 메서드의 내용이 어떤 것이냐고 하면, 우선 칩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와서, 이를 숫자로 바꿔서, 인식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스크립트를 다른 스크립트에서 엑세스라고 해야 할까요? 일단 간섭할 수 있도록 이 스크립트도 싱글턴으로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일단 듣기는 싱글턴이라고 들었지만, 이게 100% 싱글턴이 맞는지는 저도 잘 모른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나서 이렇게 코인이 들어갔다 = 칩이 들어간 상황에서만 레버 헤드가 내려갈 수 있도록 if문을 고쳐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 주는 것으로 이제 준비는 된 듯 합니다.

 

그런데 어디에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인지 알 수 없지만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고 에러 메세지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디서 이런 버그가 나온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print()함수를 이용, 하나하나 마커를 찍어 보도록 합니다.

 

이제서야 알 수 있었는 것이, 일단 제대로 문자열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오브젝트의 이름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제대로 작업이 되지 않았던 것 입니다.

 

그래서 코드를 많이 바꾸어 주어서, 거기에 있는 UI중에 텍스트를 가지고 와서, 이 텍스트를 문자열인 String으로 만들어 주라는 식으로 코드를 짰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렇게 하니까 이제서야 제대로 숫자로 변환할 수 있는 문자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작동이 되느냐 하면........

 

실제로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 내용으로 미루어 보건에 일단 어느정도 작업이 되기는 되어가지만, 이제 칩을 넣어주는 것으로 남아 있는 칩이 감소하는 것도 구현해야 하고, 이래저래 작업이 많이 걸리는 것은 사실은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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