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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롯머신 레버의 제어 프로그래밍 -2-

by 인터넷떠돌이 2020.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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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자그만한 작업을 마무리 하기는 했지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일단 레버가 내려가는 데는 성공했습니다만, 이게 다시 올라가는 것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 것 입니다. 이게 어떻게 된 것인지 일단 알기 힘들기 때문에, 한번 스크립트를 조사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작업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if문의 범위가 잘못 지정이 되어서 이런 문제가 생긴 것 이었습니다.

 

이제서야 제대로 레버의 헤드가 위로 다시 복귀를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 작업에 들어가기 위해서 일단 움직여 보도록 합니다.

 

일단 칩을 넣어주는 투입구를 정확하게 눌러야 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버튼을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 작업을 해 주기 위해서, 먼저 버튼의 형태를 안 보이도록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버튼이 먼저 위에 있는 캔버스를 이전의 설정처럼 카메라에 맞추어 주도록 일단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버튼 자체에는 위 스크린샷처럼 이미지도 재질도 없도록 만들어 주도록 하고, 색상도 그냥 없도록 만들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버튼은 눈에 보이지 않는 투명 버튼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 버튼의 범위를 위 스크린샷에서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투입구 전체가 들어갈 수 있도록 사각형으로 지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 관련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스크립트 파일을 하나 더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 스크립트 파일을 일단 버튼에 추가시켜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이 하나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이 버튼을 누를 수 있을 때라고는 일단 게임이 인게임 상태로 되었을 때이며, 이 칩의 숫자가 0보다 큰 경우에만 가능하도록 짜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스크립트를 버튼을 눌렀을 경우 발생하는 이벤트에 목표 오브젝트로 집어 넣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버튼을 만드는 1차 과정은 끝이 났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완성이 되는 것이 아니라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작업을 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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