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고했던 것과 같이 일단 스탠바이 화면을 만들어 주는 작업을 마져 들어가 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일단 만들면서 한가지 중대한 문제점이 나왔는데, 그 문제점에 대해서는 이번 포스팅의 마지막에 가서 일단 이야기를 해 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앞서서 하나 만들어 주어야 하는 것이 진작에 있었습니다. 바로 스코어라고 할 수 있는 득점 현환을 이야기 해 주어야 하는 것인데, 일단 이렇게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도 역시나 폰트 사이즈 등을 일단 지정해 준 다음에, 일단 작업을 들어가 보도록 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한 다음에, 이제 제대로 배치만 하면 됩니다.
일단 어떻게 배치까지 성공하는 것을 보여준 식으로 어떻게 작업을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스코어까지 작업을 해 주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부터 드디어 다운로드 받은 무료 에셋을 사용할 기회가 왔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어두어진 화면의 상단에다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화살표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작업이 하나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게임의 안내를 하기 위해서 텍스트를 삽입해 놓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내용을 지정해 주어야 하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렇게 붙여넣어 주도록 합니다. 글자를 넣어 주는 작업은 어떻게 되기는 되었습니다만,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클릭하거나 터치하면 어두운 화면이 사라지게 되는 것 입니다.
일단 C# 스크립트로 가서, 위 스크린샷에서 붙어 있는 것처럼 우선 어떻게 작업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public이 붙은 이 게임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대상이 되는 게임 오브젝트를 SetActive라는 것을 주는 것으로 해서 불활성화 시키는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일단 오브젝트 지정을 해 주는 것으로, 일단 작업을 하나 해 주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 주어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제대로 작동을 하는가 인데, 이건 작동을 했습니다. 다만 여기서 알아낸 심각한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WebGL방식으로 빌드한 게임이 공식적으로는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는............. 아직도 막막하기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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