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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공짜 카지노 만들어 보기

슬롯머신 레버의 제어 프로그래밍 -1-

by 인터넷떠돌이 2020.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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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계속해서 작업을 하였는 이 슬롯머신 제작에 있어서 일단 레버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을 더 다듬는 작업을 하였고, 그 내용에 대해서 일단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물론 이 일련의 작업은 포스팅 하나로 끝낼 만큼 만만하지 않기는 않았습니다.

 

먼저 해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게임 상태를 이제 버튼을 한번 눌렀으면, 화면을 어둡게 만드는 스크린을 걷어내는 작업을 SetActive()라는 함수를 이용해서 불활성화 시켜 주는 것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게임의 상태를 이제 스탠바이 라는 상태로 둬서는 안되고, 이제는 inGame이라는 상태로 만들어 주어야 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레버 헤드를 가지고 오려고 했습니다만, 문득 드는 생각이 이렇게 하는 게 맞기는 맞는가 하는 것 입니다. 일단 스크립트 자체는 SetActive()함수를 사용하기 정말로 까다로워서, 이걸 사용하고자 하는 작적은 애초에 말이 안 되기는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광역 변수로 위 스클니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은 하나를 만들어 주어서, 게임의 현재 상태가 어떻다는 것을 알려주는 도구로 쓰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이 게임상태를 알려주는 변수를 시작할 당시에는 스탠바이라고 선언을 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인게임 상태로 들어가는 순간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현재 상태를 나타내주는 값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다음으로 레버헤드를 제어해 주는 스크립트로 가서, 여기다가 게임 상태가 인게임인 상태일 때만 레버가 작동하는 것으로 해주도록 어떻게 설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스탠바이 상태인 게임 켠 제일 처음의 상태일때는 위 스크린샷어처럼 레버의 헤드가 움직이지 않는 것은 좋은데, 게임상태에서도 움직이지 않는 것 입니다.

 

알고봤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스크립트를 제대로 활성화 시키지 않아 주어서 생기는 오류 였는데, 이걸 다시 사용한다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작업을 하나 만들어 주기는 주었습니다. 이제 레버 해드는 스탠바이 페이즈에서는 움직이지 않고, 대신에 게임시작 상태로 들어가면 이제서야 움직이게 만들어 주는데 성공했습니다. 다만 문제라면 문제가 있는 것이, 일단 이 작업이 옆에 있는 칩을 넣어주는 슬롯을 먼저 클릭하고 나서 레버가 움직일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하는데, 이 작업을 해 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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