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중간에 멈추어 버렸는데, 아무튼 간에 계속해서 게임 매니저를 만들어서 1차 목표는 바로 슬롯머신의 아이콘을 배열해 보는 것을 목표로 해서 일단 움직여 보도록 했습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계속해서 게임 매니저의 내용을 프로그래밍 해야 합니다.
먼저 시작하자 마자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스탠바이 스테이트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일단 이렇게 메서드를 지정했으니, 이제 메서드의 내용을 만들러 가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스탠바이 스테이트로 들어가는 메서드에서는 세팅을 스탠바이 페이즈라는 식으로 이름을 지어 주도록 하는 것으로 일단 하나 만들어 주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의 코드를 클래스의 머리에 입력해 주는 것으로 해서, 일단 싱글턴 클래스로 만들어 주어서,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아이콘을 일단 배열하기 위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아이콘을 배치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각각의 랜덤한 변수를 생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하고, 이 변수의 값에 따라서 이제 선택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이게 9개라서 다행이지, 더 많은 슬롯 아이콘이 필요하면, 무언가 다른 식으로 코드를 바꿔야 할듯 합니다.
그리고 나서 각각의 슬롯 아이콘을 게임 오브젝트로 만든다음에, 이걸 하나의 리스트에 집어넣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하나의 작업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코드는 바로 아이본의 배치를 지정하는 메서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코드는 모두 만들어 보는 데는 성공했습니다만, 아직은 다 완성이 된 것은 아니기는 합니다. 이제 남은 내용을 다음 포스팅에서 다 다룰 것을 약속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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