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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공짜 카지노 만들어 보기

테스트 추가와 게임 매니져 만들어 보기 -1-

by 인터넷떠돌이 2020.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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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게 아니라 이전에 진작에 만들어야 했는 게임 매니저를 만드는 작업을 이어서 해 보고자 합니다. 물론 이 과정이 필요하지 않다고 하면 않다고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일단 전체적인 과정을 조율하는 코드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먼저 해야 하는 것은 텍스트를 추가하는 작업인데, 이 작업은 기존의 캔버스를 계속 사용하기 보다는 새로운 캔버스와 텍스트를 생성해서 하는 것이 더 편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먼저 캔버스의 설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먼저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걸 어떻게 해야 하느냐 하면..........

 

다음으로 진행하려고 하는 것은 먼저 캔버스를 스크린 스페이스로 해서 놔둔 다음에, 메인 카메라를 타겟으로 놓는 것은 좋습니다만, 문제는 Order in Layer를 1로 놔두는 것을 했는데, 이렇게 하면 전체적인 캔버스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이 텍스트의 설정인데, 일단 글자 크기를 50으로 만들어 주기는 주었습니다. 이렇게해서 만들어 진 것을 다음으로 해서, 다음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C#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야 하는데, 이렇게 생성하고 나니, 다른 스크립트들과는 다르게 이상하게 톱니 모양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빈 오브젝트를 계층뷴에서 생성한 다음에, 여기다가 게임 매니져라는 이름을 지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다음 작업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먼저 시작시 가장 먼저 첫 프레임이 시작되기 전에 호출이 되는 Start()메서드 앞에서 일단 게임의 진행상태랄까 3가지 상태로 구분해서 무얼 만들기 위해서 메서드를 3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봐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enum이라고 코드의 흐름을 제어할 수 있는 변수를 집어넣는 것으로 일단 3가지 상태로 변환할 수 있는 준비를 해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게임 상태를 설정하는 메서드를 만들어 놓고 나서, if문을 사용 각각의 상태일 때마다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렇게 만들어 놓은 다음, 이번 포스팅의 내용을 한번 끝내도록 하고, 다음 포스팅에서 관련된 내용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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