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답을 찾지 못하고 우왕좌왕 하는 모습만 보여드렸습니다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디어 해답을 찾아서 드디어 해결한 것 까지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이 과정을 한번 보여드리기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으며, 조만간에 이 작업을 하면서 알게 된 것을 모두 지식정리 창고에 집어 넣어야 할듯 합니다.
먼저 작업을 하기 위해서, 그동안 빠져 있었는 is trigger를 다시한번 집어 넣어서 작동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 보기는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사용이 되지 않은 변수가 하나 있었는데, 이 변수에다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시작하면 기본적으로 false로 되어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해야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마주치면 더 이상은 움직이지 못하도록 지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충돌이 일어나면 호출이 될 메서드에서 아예 이렇게 속도가 0이 되라는 식으로 어떻게 코드를 짜 주도록 했습니다.
일단 이 작업을 잘 하기 위해서, 리지드 바디가 문제를 일으킨 것이 아닌가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리지드 바디 컴포넌트를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레버 엔드라고 마지막으로 막아야 하는 곳 까지 일단 리지드 바디를 없어 주었습니다.
그러다가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우선 is Trigger를 해제하도록 했습니다. 이게 처음에는 무슨 의미인지 몰랐지만.............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레버가 움직이는 레버 헤드 마져도 is Trigger를 해제하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왜 했느냐 하면, 바로 이렇게 해야 다음 스크린샷과 같이 일단 충돌을 인식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했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제대로 레버의 헤드가 멈추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왜 이런가 봤더니, 위 스크린샷과 같은 규칙이 적용되는 것인데, 제가 그걸 몰라서 정말로 많이 헤메이고 있었던 것 입니다. 아무튼 간에 이렇게 해서 나온 결과물을 가지고서 이제 레버를 멈추게 하는데는 성공했으니,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슬롯머신의 슬롯을 어떻게 변화하게 만들어 주느냐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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