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이어질 내용을 한번 끊어 주었는데,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 이 내용에 대해서 이어서 무언가 작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지난번 포스팅에서 일단 완성(?)을 해 주었는 내용을 가지고서 우선 스크립트를 일단 오브젝트에 연결시켜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제대로 레버 헤드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이렇게 오브젝트를 지정해 주도록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작업이............

 

 

먼저 클릭이든 터치든 되어 있으면, 레버 헤드가 아래로 내려 가라는 식으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진짜로 헤드가 마우스를 누르면 내려가는 것 까지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3차원 좌표를 지정하지 않자, 레버헤트의 Z축이 0으로 고정이 되면서 실종이 되는 현상일 일어나서 Vector3로 좌표를 잡아주는 작업을 하고, 그리고 오브젝트의 첫 위치는 위 스크린샷의 붉은색 박스안에 있는 것처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누르던 터치든 마우스든 놓으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레버 헤드는 원래 위치로 돌아가라고 지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속도를 지정하는 것에 있어서 Translate라고 이동을 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좋은데, 이렇게 down처럼 방향을 지정해 주는 것이면, *를 해서 지정을 해 줘야 하는 것을 이제서야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진짜로 작업이 제대로 되었는지 아닌지를 한번 알아보는 작업을 해서, 위 스크린샷에 나오는 내용처럼 일단 레버의 헤드는 제대로 내려오는 것 까지는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걸 한계를 지정해야 하며, 어떻게 내려오게 되었으며, 이걸 바탕으로 아이콘을 움직이게 해 주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