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한개의 슬롯에 랜덤한 아이콘을 배치하는데 성공하기는 했습니다만, 이것만 가지고서는 부족하고 나머지 슬롯에 대해서도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이 관련된 내용으로 한번 가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일로는 바로 기존에 있던 titleCreater라고 이상한 이름이 붙은 이 오브젝트를 복사해서 각각 다른 슬롯에 배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좀 손해라는 생각이 들기는 들지만, 아무튼 스크립트 파일을 3개 만들어서 한번 작업을 해 주고자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으로 작업을 하러 갑니다.
일단 두번째 슬롯에 들어간 스크립트에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x축의 좌표를 다르게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3번째 스크립트에서는 역시 x축의 좌표를 다르게 해서 한번 작업에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이제 오브젝트의 논리는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스크립트를 새로 콤포넌트로 연결을 해주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새로이 이 프리펩을 연결시켜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연하지만 당연하게도 3번째 슬롯에 들어간 오브젝트에서도 마찬가지로 이런 작업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작업을 해주는 것으로 이제 다음 작업에 들어가 줘야 합니다.
일단 시험가동을 해본 결과,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은.......... 예, 일단은 랜덤하게 아이콘이 배치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작업을 했을 경우에는 새로이 그리고 랜덤하게 아이콘이 배치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이 하나 완성이 되었는데, 이제 처리해야 하는 것이 레버를 당기고, 당기면 어떻게 랜덤하게 움직이게 할 수 있느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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