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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공짜 카지노 만들어 보기

슬롯머신의 레버를 만들어 보는 작업-1-

by 인터넷떠돌이 2020. 8.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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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아이콘을 9개 배치하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런데 이것만 가지고 완성이 되는 것이 아니라 레버를 당기는 동작도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레버를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워낙 오랫만에 하다보니 잘 되지 않아서 하는 수 없이 일단 원형 Collider라고 해서 충돌할 수 있는 질량을 이랄까 부피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작업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레버의 헤드에 해당하는 저 느긋이의 머리를 일단 원형으로 지정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이제 새로운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해 주도록 합니다. 이 오브젝트를 생성해서 일단 작업에 들어가기 위해서, 일단 컴포넌트로 추가해 줄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나서 작업을 하기 앞서서 일단 프로젝트의 설정을 WebGL로 바꾸어서 일단 웹페이지 상에서 올려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작업을 하려니까 이게 어디서 부터 건드려야 할지 감이 오지 않아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 변수를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if문을 추가해 주는 것인데, 여기서 처음보는 문구가 등장했습니다. 일단 ?: 구문의 의미는 가장 먼저 ? 왼쪽에 있는 조건이 True면 : 의 왼쪽에 있는 구문이 실행이되고, 아니면 :의 오른쪽 구문이 실행이 되도록 만들어 주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마무리 코딩을 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이게 제대로 작동을 할지 안 할지는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올릴 것을 약속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일단 끊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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