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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공짜 카지노 만들어 보기

유니티 스크립트로 랜덤한 슬롯머신 아이콘의 배치 -3-

by 인터넷떠돌이 2020. 8.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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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조그만한 성과를 이루기는 했습니다만, 이것만 가지고 모든 작업을 다 완료했다고 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랜덤으로 이 배열을 바꾸는 작업을 어떻게 올리고자 합니다. 그래서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리스트 선언을 해 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파이썬과 무언가가 다르면 다르다고 느낀 것이, 일단 리스트를 선언하면서 빈 리스트만 선언해야 하지, 여기다가 변수를 집어 넣을 수 없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Start()메서드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오렌지색 박스에 보이는 것처럼 일단 하나하나 변수를 집어넣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Random.Range()를 써서 0에서 7까지 변수를 집어넣어 주는 것 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왜인지 모르겠습니다만, 게임 오브젝트의 변수를 선언하는데, 앞에다가 숫자를 붙이면 에러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리스트에서 원하는 것만 랜덤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그리고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1~7번째 슬롯머신의 아이콘을 모두 프리펩으로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미리미리 스크립트가 있는 곳에서 비워진 것을 하나하나 채워 나가도록 합니다. 이렇게 채워나가면서 하나하나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실행을 한번 유니티 상에서 시켜 보았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어딘가 에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여기서 에러였는데, 0~7이 아니라 정확하게 셈을 하면 0~6까지만 나오는 것이기에, 일단 이를 바탕으로 해서 다시 한번 실행을 시켜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아무렇게나 배열이 한개의 슬롯에서 되는 것을 확인하기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게 다시 실행해도 똑같을까 하는 것인데............

 

그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한 것이 바로, 다시한번 끄고 유니티 상에서 게임을 실행시켰습니다. 여기서 하나 알 수 있는 것은, 일단 슬롯머신의 슬롯에 배치되는 아이콘이 확실하게 랜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그림이 전혀 나오지 않느냐 하면, 그것도 아닌 것이, 일단 위 스클니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중복된 아이콘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자그만한 도전이 하나 성공하기는 성공했습니다. 이제부터 계속해서 이 게임을 완성시켜 가 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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