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레버하나 멈추는 것이 잘 되지 않았는데, 아무튼 간에 그건 그것이고, 계속해서 이 작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 계속해서 작업을 이어가면서 난관을 돌파하기 위해서 작업을 해 보았고, 그 내용을 가지고서 한번 작업을 해 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한번 찾아보니, 과거의 작업에는 이 리지드 바디가 있어서 작업이 되엇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한번 이렇게 리지드 바디를 만들어 주도록 해봅니다.
그리고 이러한 장치를 레버 엔드에도 만들어 주는 것으로 해서, 일단 더 이상은 질량이 있어서 지나갈 수 없도록 만드는 것으로 만들어 보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그냥 두니까 레버 엔드가 계속 Y축으로 떨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중력의 작용을 0으로 만들어 두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하는 수 없이 계속해서 실패가 되니까, 이번에는 아무래도 이렇게 Bounciness가 이런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하는 수 없이 이 값을 수정해 보았습니다만, 결과는 별로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유니티의 edit에 있는 Phsics 2D 항목에 있는 레이어를 한번 조작해 보도록 했습니다만, 이것도 그다지 결과가 좋지 않아서 우왕좌왕했습니다.
결국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일단 리지드 바디의 타입을 static르로 바꾸는 것도 해 보았습니다만, 이것 역시 그렇게 좋은 결과는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직까지는 그렇게 딱 뿌러지는 해결책이 나온 것은 아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이렇게 해답을 찾아과는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서 하나하나 적어놓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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