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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이나는 오브젝트를 만드는 방법 -2-

by 인터넷떠돌이 2020.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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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하다가 중간에 끊어주는 식으로 포스팅을 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단 빛이 나도록 만드는 것 까지는 어떻게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이후에 어떻게 해서 이래저래 시행착오가 많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그것도 기록으로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Edit항목에 있는 project settings항목으로 가서 이걸 열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원래라면 비어 있어야 하는 위 스크린샷의 붉은색 밑줄을 친 항목에 대해서 한번 이전에 만들어 놓았던 UNR을 집어넣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 나오는 것처럼 sprite render가 있는 항목들만 계층뷰에서 선택적으로 모두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조금은 이게 힘든 과정이기는 했습니다.

 

 

ㅇ리단 이렇게 고르고 나면, 위 스크린샷처럼 Material항목이 기존에는 그냥 디폴트로만 되어 있는데, 옆에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서 새로운 것으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빗금 표시가 된 눈까지 해제해서 표시할 수 있는 모든 재질을 다 표시한 다음에, 여기서 sprite Lit default라고 되어 있는 항목을 골라 주도록 합니다. 일단 찾아본 자료에서는 광원에 대해서 제대로 반응시키기 위해, 이러한 과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새로운 게임 오브젝트를 만드는 데, 여기서는 전체를 비추는 광원을 만들어 주도록 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2D 항목에다가 어떻게 해서 광원을 설치해 주는데 성공하기는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이제, 광역으로 비추는 것은 어떻게 갖추어 졌고, 크게 차이가 나지 않도록 설정을 해 줍니다.

 

그리고 목표가 된 일단 칩을 넣어주는 투입구인 오브젝트로 가서, 여기에 버튼역할을 하는 오브젝트 하위에 Point 광원이라는 것을 설치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게임 오브젝트라고 할 수 있는 광원을 하위에 설치하기는 했습니다. 이렇게 설치를 했으니, 제대로 빛이 나오는지 아닌지 보면........

 

일단 기존에는 없던 빛이 비춰지고 있는 것이라고 해야 할지, 스스로 발광하고 있다고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이렇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완성은 되었지만, 문제는 제가 원하는 타이밍에 빛이 나고 꺼지는 것이 가능해야 합니다. 이제부터 이 불빛을 켜는 기능만이아니라 제어하기 위해서 이래저래 애를 먹는 과정이 포스팅으로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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