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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이나는 오브젝트를 만드는 방법 -3-

by 인터넷떠돌이 2020.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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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불을 켜는데는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그걸 아직 제어하는 것에는 미치지 못했는데, 여기서는 원하는 타이밍까지는 꺼진 상태로 있다가 필요한 타이밍이 되면 켜는 것을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일단 계층뷰에서 Global Volume을 선택해서 움직여 주도록 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계층뷰에다가 새로운 형식의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하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이걸 일단 넣어준 이유는 원래는 점멸하는 빛을 만들기 위해서 이긴 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나온 Volume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인스펙트 뷰로 가서, New를 눌러 보도록 해 봅니다. 이걸 누르면...........

 

이렇게 나오는 Add Override라는 것을 눌러 보도록 합니다. 이걸 누르게 되면, 이제 작업이 되기는 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렇게 한 다음에 너무 광원에 의해서 제대로 보이지 않는 현상이 나오는 것을 막아주기 위한 거승로 Post-Processing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Global Volume에서 Bloom이라는 콤포넌트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 준 다음에, 이제 여기서 어떤 작업을 해 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있는 Threashold를 1로 잡아 주도록 하고, 그 다음에는 Intensity라는 항목을 0.5라고 잡아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설정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원하는 타이밍에 일단 칩 투입구에 있는 이 버튼의 스크립트 형식으로 되어 있는 Light2D라는 컴포넌트의 활성을 처음에는 껐다가 다시 켜는 것으로 하려고 했습니다만, 그건 마음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일단 해법이란 처음에 등장하는 Intensity라고 있는데, 이 항목을 0으로 두어서 그냥 어두운 상태 - 불빛의 세기가 0이라고 사실상 꺼져있는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전구라는 게임 오브젝트를 일단 기존의 스크립트 중에서 투입구를 누르면 작동을 하기 위해서 붙여 놓은 스크립트에 넣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예전에 추가한 전구라는 point light 2d가 작동할 수 있도록 Update항목에 가서, 여기다가 위 스크린샷철머 그냥 Light2D는 Light2D로 만들어서 집어 넣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전에 상단에다가 추가하는 것이 하나 더 있기는 했는데...........

 

이렇게 해 주었더니, 일단 게임이 시작하자 마자는 투입구의 불빛이 나오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런 스탠바이 상태에서 인게임 상태로 가면..........

 

어떻게 해서 투입구가 빛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2% 부족하고, 이제는 이 투입구가 빛이 나는 정도가 아니라, 점멸을 한다고 해야 할까요? 깜빡깜빡을 해야 하기에, 이에 대해서 한번 작업을 하는 것을 다음 포스팅에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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