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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공짜 카지노 만들어 보기

빛이나는 오브젝트를 만드는 방법 -5-

by 인터넷떠돌이 2020.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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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빛이 나는 오브젝트를 만들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으로 끝이 아니라, 너무 부자연스럽게 깜빡이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부드럽게 점멸을 하는 식으로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유니티를 최신 버젼으로 업데이트하니까, 구형 노트북에서 너무 느려져서, 좀 나은 하드웨어로 옮긴다고 시간이 약간은 지체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어떻게 다음으로 했느냐 하면, 소수점의 광원 intensity와 시간을 동원해서 좀 부드럽게 하나하나 무언가 빛의 세기가 줄어들다가 커지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어디서 이런 에러가 발생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위 스크린샷알 보면 알 수 있듯이, 일단은 무언가 할말이 없어 보이는 에러가 나옵니다.

 

 

알고 봤더니, 일단 float라는 표시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f자를 숫자 뒤에 붙여 주는 것을 잊어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정수를 제외한 모든 소수점이 있는 변수뒤에는 소문자 f를 붙여주는 작업을 일단 마무리 하기는 했습니다. 이제 실행이 되는가 하면........

 

어떻게 해서 코인을 넣을 곳이 빛이 나게 만들어서 클릭할 것을 유도하는 것은 보입니다. 그런데 이게 좀 어째 급박하게 깜빡이는 듯합니다.

 

이 과정을 더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 좀 더 사이사이 값을 집어 넣어 주는 작업을 거치도록 해야 합니다. 물론 이게 맞는지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이렇게 하기는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좀 여유가 있는 방식으로 점멸이 되는 오브젝트를 만들어 보는 데 성공하기는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코인을 넣으라는 표시를 하는데 성공하기는 성공했는데, 아직 이 파트가 완성이 된 것은 아닙니다. 한번 칩을 넣으면 10게임을 주는데, 이 게임이 완료되기 전에 코인을 넣을 수 있으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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