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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이나는 오브젝트를 만드는 방법 -7-

by 인터넷떠돌이 2020.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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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연속해서 코인 투입구를 연속으로 누르는 것은 막았지만, 그 이상은 되지 않았는데, 남은 내용을 어떻게 해서 해결하기 위한 여정을 떠났고, 그 내용을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서 일단 이번 포스팅에 남겨 놓고자 합니다.

 

다음으로해야 하는 것은 역시 레버 헤드를 제어하는 스크립트로 와서, 위 스크린샷처럼 다른 스크립트의 변수를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게 일정량 이상일 때만 누를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런데 하다보니, 한번 public 메서드로 만들어서 일일히 힘들게 코딩할 필요없이 그냥 가지고 올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시도를 하였습니다만........

 

이렇게 해서 이걸 기반으로 해서 코드 전반을 짜놓고 저장을 해서 이제 에러가 없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에러가 나오는 것 입니다.

 

 

아무래도 해 보니까, 이런식으로 public 형식으로 선언을 해주는 것으로는 안되고, 이걸 필요할 때마다 일일히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그나마 나은 사용법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슬슬 들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이게 아니라고 생각해서 지난번의 isCoinin의 경우를 생각해서 투입구를 담당하는 스크립트로 가서, 한번 start항목에 선언을 해 보았으나 소용이 없었습니다.

 

결국 하다하다 안 되어서, 위 스크린샷처럼 처음에 사용한 방법으로 도로 회귀를 하였습니다. 이렇게 회귀를 한 다음에, 일일히 지정을 해 주도록 하고..........

 

레버헤드를 제어하는 스크립트로 다시 가서, 여기서는 새로운 변수에 새로이 값을 가지고 오는 것으로 해서, 일단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 남은 게임의 횟수가 0이 되면, 어떻게 되는지를 한번 살펴 본다면, 우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0이 되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몰라도, 일단 뭐하나 제대로 된느 것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일단은 실패이기는 한데,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걸 어떻게 성공시키기는 했습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끊어 주도록 하고, 다음 포스팅에서 남은 내용을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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