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일단 지금은 유저가 한번 코인을 넣을 다음에는 몇번이나 게임이 남았는지에 대해서 아직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와 같은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 게임중에 일단 문자열을 띄워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먼저 UI에서 text를 선택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일단 문자열 하나를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다음의 작업을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LeftGame이라고 이름을 붙인 이 오브젝트를 기존의 CoinInsert안에 있는 내용을 가지고서 한번 배치를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일단 위 스크린샷과 같이 다운로드 받은 문자 폰트를 사용해 보도록 하는데, 이렇게 해서 나온 것은 좋은데, 문제는 폰트마다 이 크기를 조절하는 데 애를 많이 먹기는 먹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처음에는 보이지 않도록 만들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게임 오브젝트 자체의 활성을 꺼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1차적인 준비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 대해서 일단 guiText라는 식으로 이름을 붙인 게임 오브젝트를 하나 public으로 생성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이런 게임 오브젝트 형식으로 지정을 하려는 이후의 코드에서 에러를 발생시키는 경향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일단 다른 방법을 써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시행을 한 것으로 위 스크린샷처럼 일단 UI오브젝트를 손보기 위해서는 먼저 using UnityEngine.UI라고 첫머리에 붙여 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GameObject라고 되어 있었는 것을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Text라고 고쳐 부를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채터링을 방지하기 위해서 만들었다고 하지만, 일단 쓰이지 않아 보이는 이 hammerCollision이라는 변수를 사용해서 일단 코루틴을 작동 시키기 위한 작업을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코루틴을 위한 IEnumerator라고 붙인 메서드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걸 하는 이유는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일정 시간만 보여졌다가 다시 없애기 위해서 이런 걸 쓰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에러가 유니티 상에서 발생하였습니다. 그런데 이게 코드를 작성하는 곳이 아니라서 확인에 늦는 단점이 있는데, 일단은 무엇이 문제인고 하니, int형식의 변수를 어떻게 문자열로 바꾸는데 문제가 생겼다고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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