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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공짜 카지노 만들어 보기

빛이나는 오브젝트를 만드는 방법 -8-

by 인터넷떠돌이 2020.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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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게 아니라, 일단 지난 포스팅에서 어떻게 제대로 되지 않은 작업을 마무리 하기 위해서, 일단 이래저래 작업을 해 보고자 하며, 그 내용을 기록해서 실험노트를 겸하고 있는 이 블로그의 포스팅으로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다시한번 바꾸어 주도록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남은 게임의 횟수가 0이 되면 레버 헤드는 제자리로 가고, 다시 투입구를 점멸 시키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레버 헤드는 원래대로 돌아왔고, 나머지 내용은 투입구도 다시 빛이 나기는 했습니다. 이렇게 해결이 된 것 같지만, 그래도 문제는 있었습니다.

 

 

위 스크린샷처럼 남은 게임의 횟수가 0회라고 해서 다시 칩을 투입해야 하는 상황이 되게 되면, 이제 문제가 하나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할 수 있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이제서야 다시 레버헤드는 원래 위치로 돌아가는데, 어떻게 된 것인지 투입구가 다시 빛이 점멸하지 않습니다.

 

이게 왜 이러는가 했더니, 별것 아니고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일단 false로 선언을 해 주어야 하는 변수가 선언이 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가 원하는 데로 어떻게 작동을 하기는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결해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슬롯이 랜덤으로 움직이도록 만드는 상당히 큰 공사가 될 예정으로 보이는 작업과, 작게는 남은 게임의 횟수를 표시해 주는 기능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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