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공짜 카지노 만들어 보기

빛이나는 오브젝트를 만드는 방법 -6-

by 인터넷떠돌이 2020.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점멸하는 것을 부드럽게 만들기는 했는데, 이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은 한번 칩을 넣었으면, 계속해서 빛이 나지 않고, 멈추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작업을 완료하기 위한 여정을 기록해 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그래서 먼저 코인이 들어온 상태가 되면 Stop코루틴이라는 명령어를 써서 한번 멈추어 보고자 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작업이 되었는가 하면........

 

이런다고 해서 제대로 작동을 하는 것이 아니기는 아니었습니다. 일단 아무런 작동도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은, 바로 이게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일단 지정을 하고, 이걸 멈추어라 하는 식으로 일단 형식을 바꾸어 보았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아서 하는 수 없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코인이 들어가지 않은 상태에서만 while loop가 작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일단 while loop에서 빠져 나오게 되면, 자동으로 전등의 강도를 0로 만들어서 꺼주는 것으로 하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일단은 전등이 동전을 넣고 나서, 어떻게 칩을 넣어주는 투입구의 전등이 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10개의 게임을 진행해서 나오는 게임 횟수를 구현하는 것 입니다.

 

우선 동전을 넣기 전에 있는 상태에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게임횟수가 0으로 제한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기존에는 칩의 갯수가 0을 넘기만 하면 누를 수 있었던 투입구가 이제는 남은 게임 횟수가 0일 경우에만 누를 수 있는 것으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한번 눌러지면, 이제 게임 횟수는 10회라고 채워지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채워지게 되면,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은, 역시나 제대로 동작 하는 것인지 봐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레버헤드가 내려와서 더 이상은 올라가지 않는 문제점이 나온 것을 제외하면, 일단은 어떻게 해서 해결이 된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이제 이 사소한 문제를 비롯해서 하나하나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