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블렌더에 벡터 그래픽 파일을 제대로 가져오기 위한 작업을 실습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위해서 자료를 찾아보기는 했는데, 영문으로 된 자료만 있어서 작업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일단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우선 레이아웃 윈도우로 다시 돌아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아래와 같은 메뉴를 열도록 합니다.

 

그전에 먼저 해야 할일은 환경설정으로 가서 애드온 메뉴에 plane아는 검색어를 입력해서 일단 이미지를 평면으로 가져오는 애드온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일단 여기서는 설치까지는 누르지 말고, 그냥 체크표시만 하고나서 종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설치를 눌러 보았지만, 그렇게 시원하게 설치가 되는 과정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추가라는 메뉴에 있는 이미지 항목을 보면, Images as Plane라는 새로운 메뉴가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벡터 이미지를 가지고 오는데는 성공했습니다만, 문제는 벡터 그래픽의 내용물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문제가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위 스크린샷에 나와 있는 아이콘을 눌러서 텍스쳐를 한번 보도록 합니다. 물론 여기서 여전히 들어온 벡터 그래픽은 선택된 상태에서 누르도록 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텍스쳐가 보이는 단계까지 가기는 갔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대로 가지고 오기는 했는데, 문제는 이걸 머그컵의 표면에 어떻게 씌우느냐 하는 것 입니다. 아직까지 그걸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심각한 문제가 생겼는데, 저장을 하는 것을 잊어서 그런지 몰라도, 밑그림을 그렸는 그림이 모두 날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그렇게 큰 의미를 둔 것은 아니기는 하지만, 그래도 사라지고 나니, 이래저래 무어라 할말이 없어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