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어떻게 해서 벡터 그래픽 파일을 가지고 올 수 있었는데, 이걸 어떻게 컵의 표면에 입히는 작업에는 아직 못 미치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서 일련의 과정을 한번 밟아 보려고 하는 중인데, 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먼저 할일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투구 모양의 벡터 그래픽을 선택해서 다음으로 작업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지금 layout윈도우를 보고 있기 때문에, 여기서 나와 잇는 오브젝트라는 메뉴를 일단 열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열었으면........

 

먼저 선택해 주어야 하는 것은 다음으로 변환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먼저 선택해서 한번 작업을 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나와 있는 것처럼 커브/메타/서프/텍스트 에서 매쉬라는 메뉴를 선택해서 일종의 질량감이 있는 물체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어딘가가 달라진 것 같기도 하지만, 그래도 특별하게 달라진 것은 없는 듯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하나 보기는 보았습니다.

 

프로퍼티 윈도우로 가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렌치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모디파이어를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먼저 선택을 해주는 것으로 솔리디파이라는 것을 위 메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나중에 알았는데, 일종의 고체화 시켜 주는 것 인듯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나왔는 투구모양의 벡터 그래픽을 보자면, 일단 무언가가 2겹으로 겹쳐있는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만, 지금 당장은 특별한 변화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프로퍼티 윈도우에 있는 위 스크린샷의 내용을 한번 조작해 주는 것으로 해서, 일단 0으로 기본적으로 되어 있던 것을 0.5로 만들어 줍니다.

 

어떻게 두께가 증가하라고 지정을 해 주는 것으로 생각이 되지만, 그렇게 되지 못하고, 그냥 위 스크린샷처럼 2겹으로 겹친 모양의 간격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현상을 무엇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이걸 일단 어떻게 해야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