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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로 머그컵을 만드는 도전-33-

by 인터넷떠돌이 2020. 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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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시간에 어떻게 벡터 그래픽을 고체화 시키는 작업을 하기는 했지만, 제 의도와는 다르게 흘러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시작한 끝에 어떻게 해서든 결론을 내야 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작업을 해 주어야 하는데, 그 과정에 들어가 보고자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처럼 프로퍼티 윈도우로 가서, 한번 두께로 보이는 수치를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극한으로 줄여 보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줄이는 것으로 상황이 우선은 나아진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다만 ,이게 진짜로 맞는지 아닌지는 아직까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제 다음 작업을 하기 위해서, 투구모양의 벡터 그래픽을 한번 작업해 보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다음과 같은 작업을 시작 하도록 합니다.

 

 

수축 감싸기라고 있는 모디파이어가 있는데, 이 작업을 시작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여기까지는 어떻게 잘 되는 것 같았습니다.

 

일단 수축 감싸기를 것을 도입해 보기는 보았지만, 당장 변하는 것이 없기는 없었습니다. 그게 왜 이러한가 하니까, 이유가 있었습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대상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에 일단 컵의 옆면이 닿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머그컵인 실린더를 지정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성공은 한듯 한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아예 벡터 그래픽이 사라져 버리는 현상이 벌어진 것 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프로퍼티 항목에 있는 내용을 한번 변경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이 수치를 변경시켜 보도록 하면........... 상황이 나아지리라 생각은 했습니다.

 

일단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그런데 이 모습은 제가 기대한 것과는 너무나 차이가 많은 상황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무언가 다른 방법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음 포스팅에서 다른 시도를 일단 이어가도로고 합니다. 무언가 잘못 되어도 잘못되었는 것은 맞는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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