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잘못된 UV맵을 조정했더니, 이게 어떻게 되기는 했지만, 문제는 밑그림을 다시 그려야 한다는 문제점이 생겼습니다. 아무튼 이건 이것이고, 이제 다시금 작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지우기 위해서 가렸는 UV를 다시금 표시하기 위해서 텍스쳐 페인드에서 다시금 선택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그리고 나서 이제 색상을 선택해야 하는데, 멀리 갈 것 없이 어두운 검은색으로 선택해 주도록 하되, 너무 진하지는 않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일단 밑그림을 그려 보도록 합니다. 별것 없이 전체적인 그림이 그려지기 위한 큰 범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색상이 비슷해서 잘 보이지 않는 문제점이 있는데, 그래도 자세히 보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제대로 밑그림이 제가 원하는 상하로 그려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어떻게든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텍스쳐 페인트 UV를 가리도록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제가 그리기 쉬워 보이는 투구 그림으로 만들어 봅니다.

 

일단 이래저래 태클을 걸데가 많아 보이기는 합니다만, 우선 스파르타 투구로 만들어 보기는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나왔는데, 머그컵에 제대로 나왔느냐 하면.........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제대로 투구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이 그림이 그려졌으니, 다음의 단계에 들어가 봅니다.

 

그림을 그리려고 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이제 해야 할일은 어찌어찌 해서, 다른 벡터 그래픽 이미지를 가져와서 붙이는 것이기 때문에, 이번 이를 시도하기 위해서 컵의 반대편에 한번 밑그림을 그려 보도록 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투구 그림을 일단 하드에 저장하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이를 가지고서 블렌더 2.8에 가져오도록 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텍스쳐 이미지에 있는 좌측에 위 스크린샷의 열기로 보이는 아이콘을 눌러 보도록 합니다. 이걸 하면 어떻게 가지고 오기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pixabay에서 가지고 왔는 이 벡터 그래픽 이미지가 있으니, 이를 한번 가지고 오도록 하였습니다만.........

 

어떻게 된 것인지 제대로 작업이 되지 않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가지고 오는 것이 아니기는 아닌데, 이번에야 말로 시행착오를 많이 해야 하는 단계가 또 온것이 아닌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간에 그건 그것이고, 계속해서 갈길은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