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X자를 표시하는 단계까지 나아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련의 간단한 기능을 한번 테스트 하는 것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먼저 F키를 누르게 되면, 사용할 수 있는 브러쉬라고 해서, 3차원 물체에 색상을 입힐 수 있는 일종의 붓의 크기가 변경이 가능하게 됩니다. 물론 이걸 일일히 입력해서 변경해도 되지만, 직관적으로 이렇게 하는 것이 더 편리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Shift + F 키를 눌러서 브러쉬의 강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색상이 얼마나 진하며, 가장자리가 얼마나 선명한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시험해 봐야 할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컬러 팔레트를 열어서 New항목을 눌러서 새로운 것을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버튼을 눌러서 색상을 추가시켜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칼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색상을 흰색으로 추가해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막상 해보니, 여기서 추가한 색상이 아니라, 위 스크린샷처럼 다채색의 원의 아래에 있는 2가지의 색상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그냥 브러쉬를 문지르기만 하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파란색이 칠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Shift키를 누르고 나서 한번 브러쉬를 움직여 보게 되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두번째 칼라인 검정색이 칠해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본격적인 그리기를 실습해본 시간이 되어 오기 때문에,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어두운 검정색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한번 머그컵에다가 하나 그려보도록 하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있는 것처럼 선이 하나 그어지기는 집니다. 그리고 나서 좌측에 있는 UV 맵으로 가면........

 

이렇게 하자, UV맵에서 하나 그려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한가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어찌된 것이 제가 의도한 것과 꺼꾸로 새겨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쨎든 이렇게 된 것은 이렇게 된 것이고, 이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사각형으로 테두리를 하나 그려 주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UV 맵을 보면, 전개도에서 밑그림이 그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여기다가 평면에 그림을 그릴려고 하면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일단 아래위가 반전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그릴 수 없는데 이 문제를 다음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