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공짜 카지노 만들어 보기

Blender(블렌더)의 카메라 이동하는 법 익히기 part3

by 인터넷떠돌이 2019. 1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애니메이션이 작동중인 과정에서 카메라의 시점을 바꾸는 작업을 한번 실습해 보고자 했습니다만, 문제는 이게 뜻대로 잘 풀리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계속해서 헤메다가 어떻게 성공하기는 했지만, 너무 포스팅이 길어지는 문제가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이래저래 헤메이던 과정을 한번 올려 볼까 합니다.

먼저 이런 작업을 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Animation항목으로 들어가서 한번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도록 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애니메이션 창에서 일단 1번 항목에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으로 무슨작업을 해야 하는지 한번 살펴 보도록 했습니다.

일단 20초로 시간을 나타내는 바를 옮긴 다음에, 여기서 M키를 눌러서 마커를 찍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F_20이라는 마커가 찍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animation 윈도우를 벗어나서 모델링 윈도우로 가서, 첫번째 카메라를 선택 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카메라의 위치를 잡아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animation 윈도우를 열어서, ctrl + B를 눌러서 한번 카메라를 위치 시키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무슨 변화가 있는지 지금은 모르지만, 이제와서 보니 이게 실수는 실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2번째 카메라를 선택한 다음, 위 스크린샷과 같이 I키를 눌러서 키프레임인가 하는 것을 주도록 하는 과정을 거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고 ctrl + B를 누르자, 위 스크린샷처럼 모델링 윈도우 좌측 상단에서 위 스크린샷과 같은 마커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animaiton항목에서 2개의 카메라를 배치를 한 것 까지는 확인을 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된 것인지 뜻대로 되지 않고 전혀 작동이 되지 않는다고 해야 할까요? 이런 과정이 나오는 것을 볼 수있었습니다.

결국 이번 포스팅에서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이렇게 헤메기만 한 과정이 전부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전 하루종일 시도를 한 끝에 어떻게 성공시켰고, 이에 대한 내용을 한번 올려 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대로 카메라의 촬영 시점을 바꾸는 것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