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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블렌더)의 카메라 이동하는 법 익히기 part2

by 인터넷떠돌이 2019. 1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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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사정이 있어서 오늘의 포스팅이 많이 늦은 시간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간에 계속해서 실습을 하기는 했는데, 워낙에 처음 다루는 것이 많아서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되었습니다.

단축키로 N을 눌러서 위 스크린샷처럼 뷰 메뉴가 나오게 합니다. 그리고 나서 카메라를 뷰에 잠금이라는 항목을 체크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카메라의 움직임을 살펴보기 위해서 한번 큐브를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왜 이렇게 하느냐 하면, 너무 아무런 물체도 없어서 이래저래 카메라의 위치를 확인하게 너무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화면 가운데에 큐브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제 방금전에 선택한 Lock Camera to View가 어떤 효과가 나오는지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추가라는 메뉴에 들어가서 카메라를 추가해 보는 작업을 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카메라 메뉴를 선택 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키패드 0번을 눌러서 한번 카메라 촬영 모드로 들어간 다음에 shift + F로 플라이트 네이게이션을 실행, 카메라를 움직인 다음에 키패드 0번을 누르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일단 카메라 자체가 움직이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감춰진 메뉴를 열면 카메라를 추가라는 메유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일단 위치를 위 스크린샷처럼 지정해 놓으면........

이렇게 해서 촬영모드에서 또 다른 카메라를 만들어 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야 할 것은 I키를 눌러서 메뉴를 불러와야 하는데, 이게 무엇인지 몰라서 2시간 이상을 헤메게 되었습니다.

이게 위 스크린샷처럼 카메라 오브젝트를 선택한 다음에 I키를 눌러서 위 스크린샷처럼 메뉴를 불러와야 하는 것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마우스 커서가 카메라 위에 있어야 제대로 작동을 한다는 것인데, 이걸 몰라서 한동안 헤메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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