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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3.5번째 걸음-2번 바뀌는 패럴렉스 스크롤 배경 part2

by 인터넷떠돌이 2018.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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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한번 배경이 초원의 밤에서 사막으로 바뀌는 패럴렉스 스크롤이 제대로 작동하는 지 여부를 살펴 보기는 했는데, 이번 포스팅 부터는 2번 바뀌는 포스팅을 올리고자 합니다. 다만 내용이 너무 길다는 생각이 들어서 1개의 포스팅으로 올려도 되지만, 2개의 포스팅으로 나누어서 올리고자 합니다.



먼저 BenSound에 가서 옥수수 밭에 어울릴 만한 배경음악을 다운로드 해서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유니티5 상에서 가지고 있는 폴더에서 이 사운드 파일을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3번째 패럴렉스 스크롤 배경화면을 위한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여기다가 AudioSource라는 컴포넌트를 넣어 주도록 하고, 다음으로는 아까 가지고 왔는 사운드 파일을 Audio Clip으로 지정을 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Kenney.nl로 들어가서, 원하는 그래픽 에셋이 있기에 이를 다운로드 받도록 해 봅니다.



거기서 grassCenter라는 발판에 쓰일 에셋이 있는데, 이를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먼저 Pivot을 Bottom Left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운 LevelPiece라는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어 주도록합니다. 사실은 기존에 2번째 사막 발판을 만들어 주던 게임 오브젝트를 복사만 한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Floor하나하나 클릭해서



다음으로는 Sprite를 위 스크린샷처럼 grassCenter로 바꾸어 주도록 해 봅니다.



이런 식으로 LevelGenerator3를 만든다음, 기본적으로 비활성 상태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마지막으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새로 만들어진 발판의 모음을 이렇게 LevelCenerator3에 지정을 해 주는 것으로 일이 마무리가 됩니다. 이렇게 해서 바로 다음의 과정을 소개해 드리고 싶기는 하지만, 너무 포스팅의 분량이 길어 진다는 생각이 들기에, 일단 여기서 끊도록 하고, 이어서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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