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3.3번째 걸음-패럴렉스 스크롤 개선하기 part1

by 인터넷떠돌이 2018. 10.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저런 패럴렉스 스크롤의 문제점... 예, 이 패럴렉스 스크롤 하나 제대로 구현하는 데 이 모양인걸 생각해 보니, 정말 게임 개발이 멘땅에 헤딩할 만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어떻게 해서 하나하나 구현되어 가는 것이 즐겁기는 합니다.



우선 확인해 볼 것이 있어서 2번째 패럴렉스 스크롤인 사막배경만을 활성화 시켜 보도록 합니다.



역시나 초반부에 태양이 점멸하는 문제점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는 어디까지나 FreeParallax.cs 안에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스크립트를 찾아가 보도록 해 봅니다.




기존에는 +35라고 되어 있는 값을 한번 5 정도 올려서 +40으로 바꾸어 줘 보도록 합니다.



이제서야 저속인 상태에서 태양이 점멸하는 문제는 해결을 한 것 같기는 합니다.



하지만 한번 확인해 보고 싶은 것이 이씨어서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처럼 +40을 다른 위치에서도 넣어 주도록 해 봅니다.




그러자 이번에는 태양이 위 스크린샷에는 안 나오는 것으로 보이지만, 위치를 옮겨 가면서 점멸하는 문제점을 노출하고 말았습니다.



결국 하는 수 없이 일단 다시 원래대로 되 돌리도록 하고서,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처럼 옥수수밭 패럴렉스 배경만 활성화 시켜서 태양의 점멸이라거나 다른 문제점이 없는지를 살펴 보고자 합니다.



다행이라면 다행히도, 옥수수밭 배경의 태양이라거나 이런 것은 전혀 점멸한다거나 하는 이상현상이 없었습니다. 이제 이것으로 어느정도 문제를 일단은 해결하기는 했습니다만, 문제는 +40이라는 값입니다. 이게 다른 조건이 되면, 이 상황에서는 다시금 패럴렉스 배경이 점멸하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조심...... 또 조심해서 수정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