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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3번째 걸음-3번째 패럴렉스 스크롤의 적용과 문제 part2

by 인터넷떠돌이 2018. 10.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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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시간에 태양의 X축이 마음대로 설정되지 않아서 일단 스크립트를 수정하러 간다고 했습니다.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작업을 해서 어디까지 성과를 낼 수 있었는지 여부를 한번 올려보고자 합니다.



먼저 FreeParallax.cs 스크립트를 찾아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기존에 -8이 되어 있는 부분을 다시 없던 것으로 되 돌려 보았습니다.



그런데로 만족스러울 만한 위치로 옥수수밭 필드에서 위 스크린샷처럼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있던 사막필드에서는 어떻게 이게 적용이 될지 한번 염려가 되어서 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걱정대로 태양의 위치가 바뀌어 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합니다만, 그전에 다른 문제가 또 발생을 하였습니다.



위 동영상을 보시면, 사막배경에서 초반에 태양이 점멸하는 것을 확인하는 것을 보실 수 있고, 이후 옥수수밭 배경에서는 화면이 부드럽지 않게 흔들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더 시급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당장 손댈 수 있는 곳이 없는지 한번 찾아 보았습니다.



그래서 이전에 있었는 Update()라는 메소드에 들어가서, 위 스크린샷처럼 +35를 못 쓰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러자 이번에는 예상치 못하게 위 스크린샷처럼 태양이 초반에는 위치를 못 잡고서 이리저리 마치 텔레포트를 타듯 이동을 하다가 점멸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데, 당장은 감이 잡히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다음 포스팅에서 이 문제까지는 어떻게 해결을 봤는데, 어떻게 해결을 했으며,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를 한번 올려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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