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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2번째 걸음-유리천장 만들기

by 인터넷떠돌이 2018. 9.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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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패럴렉스 스크롤의 문제점을 해결하느라 고생을 하면서, 화면밖으로 점프를 할 경우에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 언급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서 플레이어 캐릭터가 화면 위로 안 보이도록 높이 점프를 못하도록 보이지 않는 유리천장을 만드는 작업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먼저 유니티5의 계층뷰에서 Rooftop이라고 하는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게임오브젝트에 Box Collider 2D라고 하는 컴포넌트를 추가시켜 준 다음에, 위 스크린샷처럼 사이즈를 지정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게임 오브젝트를 위 스크린샷처럼 위치를 시킨 다음에,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 가도록 합니다.



일단 유니티5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른 이후의 씬뷰인데, 여기서는 위 스크린샷처럼 제대로 천장이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서만은 확인을 할 수 없기에, 다음으로는 유니티5의 계층뷰로 가서, Player를 선택합니다.



원래는 30이라고 되어 있는 점프력을 위 스크린샷과 같이 100으로 올려 주도록 해 봅니다.



이제 제 아무리 플레이어 캐릭터가 높이 뛰어도 화면 밖으로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너무 높은 점프를 하는 바람에 앞길이 사라져 버리는 현상은 이제 일어나지 않으리라 예상을 합니다만, 아직까지는 확실하게 알 수는 없습니다. 이제 다음 단계로 3번째 패럴렉스 스크롤로 바뀔때도 제대로 적용이 되는가 하는 것을 확인해야 하는데, 우선은 그림을 그리러 가야 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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