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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3번째 걸음-3번째 패럴렉스 스크롤의 적용과 문제 part3

by 인터넷떠돌이 2018. 10.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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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드러난 문제점인 태양의 점멸이이라는 문제를 어떻게 해야 해결할 수 있는지를 두고서, 의외로 가까이 있었는 해법을 시도해 보고서, 다른 문제는 없는지 이래저래 시도를 하였는 내용을 한번 포스팅 해 보고자 합니다.



이런저런 와중에 혹시나 해서 Edit>Project Settings>Time항목을 들어가서 위 스크린샷처럼 60프레임을 기준으로 잡혀 있는 값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걸 120프레임으로 한번 올려 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있던 코드는 다시 원상복구를 하고서 한번 순수하게 Time설정이 어떻게 영향을 주는 것인지만 따지고 들고자 합니다.



이제서야 부드럽게 화면이 적용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태양의 점멸도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120프레임이라는 것이 계속 마음에 걸립니다. 3D 그래픽을 사용한 것도 아닌데, 어떻게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인지 경악스럽기는 합니다.




그래서 한번 모니터의 설정을 한번 바꾸어 보고서 이제 제대로 동작을 하는 지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기존의 120프레임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TimeManager의 설정을 바꾸어 보아서



위 스크린샷처럼 60프레임으로 고정을 시켜 보도록 했습니다.



이 GIF파일로는 제대로 확인하기 어렵지만, 그래도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이상하게 앞뒤로 태양이 흔들리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실제로는 플레이어 캐릭터도 앞뒤로 심하게 흔들려서 무언가 부자연 스러운 움직임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시도는 별 가치가 없었고, 결국 TimeManager의 Fixed Time Step을 120프레임에 맞추어야 한다는 것만을 알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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